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교배 루프' (=알까기 루프)
* 이 루프방법은 기본적으로 웹에 공개된 글들을 참조 하였습니다.세세한 추가설명도 좋지만, 처음 보는 사람이 읽기에는 살짝 복잡한감이 있어서 필요한 준비들만 추려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준비물.
RNG 리포터
'수다'에 녹음을 마친 페라페
6V메타몽/유전기 보유한 수컷등의 부모용 포켓몬
변함없는 돌 (부모 양쪽에 없는 성격으로 변경시 필요없음.)
+ '불꽃몸'이나 '마그마의 무장'특성을 가진 포켓몬
0. DS파라미터 준비
* 이항목은 루프를 1번 이상 해보신경우, 생략이 가능합니다.
1. 타임파인더
타임파인더에서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개체를 검색해야 하는데, 부모의 개체나 목표하는 개체에 맞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예시로 아래와 같은 부모를 준비했습니다.
미뇽♂ | 고집 | 탈피(일반특성) |
V V V ? V ? |
미뇽♀ |
고집 | 이상한비늘(드림월드 특성) 해외판 출신 |
V ? ? ? ? V |
seed | - | - | V 0 V V V 17 [1D44400BE2647575] |
색변종이나 잠재파워를 고려하지만 않으면 선택폭이 굉장히 넓어지죠.
참고로 양쪽 부모에서 나올수 없는 개체값이 포함된것을 고려하면 다음 과정에서 편리해집니다. (예. 특공 V)
이상적인 목표 개체.
고집 드림월드특성
체력 | 공격 | 방어 | 특공 | 특방 | 스피드 |
Seed/Fe/Ma | Ma | Seed/Ma | Seed | Seed/Fe/Ma | Fe |
목표 시드/일자(2012년 기준).
1D44400BE2647575 8 31 0 31 31 31 17 Dragon 63 05-05-12 15:12:27 C80 None
32692E6D7B0016DB 8 31 19 31 31 31 1 Dark 64 05-24-12 20:38:48 C80 None
seed쪽 프레임을 2개이상 추려둔 이유는 다음 단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 시드선별, RNG리포터
1단계에서 시드 2개 추려냈었지요?
부모가 각각 다른 언어권 -> [Method]Breeding (BW, International) 체크 Everstone -> 변함없는 돌을 사용시에만 체크 ('변함없는 돌' 소지시, 성격유전률 상승) 한쪽이 메타몽 -> Ditto Parent 체크 |
를 확인하고 시드별로 검색을 해봅니다.
Initial PIDRNG Frame를 눌러서 시작프레임부터 20이내에 있는걸 대조 하면,
32692E6D7B0016DB이 유리한게 보입니다.
-> 공격에 Ma유전이 많음.
-> 성격이 어느정도 흩어져 있어서 오차확인에 유리.
* 자신의 부모 개체에 유리한 시드로 최종선정
이제 닌텐도를 틀어서 선별한 프레임의 년도/월/일/시까지만 맞춥니다.
예. 2012년 05-24 20:38:48 -> 2012년 05-24 20:??:??
만약, 다른 달이면 건물에 잠시 들어갔다가 나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게임내에서 밑준비를 해둡니다.
① 부모를 맡긴후 할아버지가 부를때까지 걷은후에 바로 앞으로 감.
② 소지중인 포켓몬에 페라페 필수 ('수다' 녹음 완료 확인)
③ 아래의 사진처럼 키우미집 마당의 포켓몬이 방향을 막 바꾸었을때 세이브하고 끔. (루프 정확성을 위한 요령)
3. 시작프레임 찾기
시드에 명시된 시간보다 1초 빠른 시점에서 A를 1번만 누릅니다.
예. 2012년 05-24 20:38:48 -> 2012년 05-24 20:28:47
이런 화면이 사라지자마자 A를 연타합니다. 별똥별(?) 영상이랑 그 소리가 나지 않게요.
A연타 - C기어 작동 선택에서 1~2번정도 B - 다시 A연타
계절표기 한자가 뜨면
X를 눌러서
왼쪽처럼 메뉴를 띄웠을때 마당에 있는 포켓몬 위치를 파악하고
페라페는 아직 듣지 마세요.
메뉴를 닫자마자 A연타로 할아버지에게 말을 겁니다. (프레임X의 개체를 가진 알을 받음)
마당에 있는 포켓몬은 1~2걸음으로는 오차가 안 나지만 방향을 틀었는가 아닌냐는 오차가 많이 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프레임 조절
프레임 X에서 나온 알 확인 결과.
프레임 X는 48로
외로운.드림월드특성. + V ? V ? V ? + 미뇽♀ (암:50%, 수:50%)
인것을 확인했습니다.
(참고. 국제교배/일바교배 모두 시드마다 시작프레임과 프레임X에는 변동이 없는것을 확인.)
테이블을 살펴본 결과 목표했던 VVV?VV가 나오는 프레임은 없지만
유사한 VVV?V?는 찾았습니다.
목표프레임이 90이므로
90 - ( X + 수다 N번)
= 90 - ( 48 + 수다 42번)
즉, 수다 42번을 듣고 알을 받으면 되는겁니다.
* 간혹 테이블과는 다르게 목표 프레임에서 벗어난 개체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그럴땐 실제로 나온 개체와 목표프레임과의 구간차이를 확인해서 수다를 듣는 횟수를 줄이거나 늘이시면 됩니다.
* 타임파인더에서 개체검색을 잘하면 수다를 20번이내로 듣는 시드가 나오기도 합니다.
-> 예. VVV?V?, V?VVV?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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